의료상담

사랑니 엄청 아프다던데 맞나요..?

저는 사랑니가 4개라..

울고 싶습니다.

어제부터 왼쪽 사랑니 나는 곳

부위가 붓는 듯하면서 불편하더니

오늘은 턱밑 목까지 통증이 있어요.

침 삼킬 때 아파요.

이 상태에서 치과 내원하면 사랑니를 바로 뽑나요..?

무서워요.. 치과 방문하기 전 치아 통증 없애주는 약 먹고 가면 효과 있을까요?

소요시간은 ..1시간 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잇몸이 부은 상태에서는 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상태에선 마취도 잘 안되고 입도 안 벌어져서 고생하실거에요 일단 항생제로 염증 가라앉히고 그 다음에 뺍니다

    2. 통증은 마취만 잘 되면 딱히 없습니다

    3. 한번에 4개 다 빼진 않습니다 한쪽 위,아래 뺍니다

    4. 대기시간 포함 30분 내외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현재는 치관주위염 발생해서 불편한 것으로 보이고 내원하시면 증상완화 및 치관주위염에 대한 치료 선행 후 발치가능성이 높습니다. 또는 미약한 경우라면 발치 진행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환자분의 상태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소요시간은 환자분의 매복정도 등에 따라 달라지며 술자의 숙련도와 술기 실력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말씀드리기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