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대한민국 축구의 목표는 왜 늘 16강 진출인가요?
대한민국은 2002 월드컵 때 최종 4위를 하였습니다. 그러면 보통 다른 국가들의 경우 다음 월드컵에는 우승에 도전해보자는 슬로건으로 나가는 것이 맞는 듯 한데 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는 이번 2026 북중미월드컵에도 16강 진출이 목표인가요? 그 정도의 성과로도 잘했다 자기 위안할 생각인가요? 모든 경연스포츠의 목표는 우승이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물론 결과야 다를 수 있지만 목표부터 16강이면 평생 우승은 꿈도 못꾸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본만 해도 늘 목표는 월드컵 우승이라던데...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