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한국은 초콜렛이 발달하지 못한 이유가 카카오닙스가 없어서 그런가요?
한국 역사에 초콜렛을 집에서 만들었다 또는 어린 시절 집에서 초콜릿을 만들어 먹었다 이런 게 없는데 이런 이유가 초콜릿의 원재료가 되는 카카오 닙스가 한국에서는 재배가 되지 않아서 생기는 이유일까요?
아니면 한국에서도 카카오 닙스가 제조가 되지만 당시 사람들이 초콜릿이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럴까요? 초콜릿이 발달하지 못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생활
한국 역사에 초콜렛을 집에서 만들었다 또는 어린 시절 집에서 초콜릿을 만들어 먹었다 이런 게 없는데 이런 이유가 초콜릿의 원재료가 되는 카카오 닙스가 한국에서는 재배가 되지 않아서 생기는 이유일까요?
아니면 한국에서도 카카오 닙스가 제조가 되지만 당시 사람들이 초콜릿이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럴까요? 초콜릿이 발달하지 못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