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게이머분들께질문!! 애정캐 vs 성능캐

모바일 게임이든 콘솔 게임이든 여러 캐릭터 중에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하는 류의 게임 하시는 분들께 여쭤봅니다. 여러분은 애정이 가는 캐릭터랑 성능이 좋은 캐릭터 중 어떤 쪽에게 돈을 쓰시는(현질) 편인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게임은 원래 애정이죠 아무리 랭커고 개잘해도 게임에 질리면 끝임..

    애정캐가 없다: 게임 하다가 업뎃이 점점 늦어지거나 재미없는 업뎃이 생기면 아무라 계정을 키워도 내가 이런 재미도 없는 걸 왜하고 있지..... 싶음 그렇게 마음 식으면 금방 접음

    애정캐가 있다: 게임 망하든 말든 나는 얘한테 최고급 24k 휠체어를 달아서 하늘 위로 끌어올려주고 안아주고 보듬어줘야하기 때문에 접을 수 없다

    채택 보상으로 5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게임에 현질을 해본적이 없지만 저는 성능이 좋은 캐릭터에 현질을 할거 같습니다. 높은 성능을 더 냄으로써 더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보려고 할거 같아요

  • 저는 애정이 가는 캐릭터에게 지원하는 편입니다.

    성능이 좋은 캐릭터로만 게임 하는 건 재미가 없어요.

    결국 내가 무슨 이유든 애정이 가는 캐릭터로 해내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오래 키웠든, 디자인이 마음에 들던 게임 할맛 나는 건 애정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 애정캐죠ㅠ

    그래서 제 챔프가 너프되면 그렇게 슬플수가 없어요...ㅠㅠ

    아니 내 챔프는 그렇게 사기도 아닌데 왜 이렇게 자주 너프시키냐구! 다른 사기챔들도 많잖아!

  • 저는 애정캐를 키우는편입니다. 애정캐를키워야 게임을 질리지않게 좀더 오래즐길수있고 여러 밸런스패치도 결국 돌고돌아 밸런스가 엄청나게차이나서 게임에 지장이갈정도아니면 저는 애정캐를키우나 일부게임의 게임에 지장이갈정도로 밸런스차이가 많이나면 성능캐를 키우는편입니다~^^

  • 애정하는 캐릭터가 능력이 좀 떨어지면 애정도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애정캐 업그레이드 시키다가 한계를 느끼면 성능캐에 현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