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이달의소녀츄
세월이 왜 이렇게 빠르게 흐르는지 모르겠어요 1년이 진짜 금방 가는 느낌입니다 어릴적보다 나이 먹을수록 세월이 더 빨리 흐르는 거 같아요 나이 들기 싫은데 세월이 너무 빨라서 진짜 하루 하루 허투로 보내지 말고 소중하게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CHACAP
원래 세월의 속도는 나이라고 합니다.
20대는 시속20키로 50대는 시속50키로 라고하네요.
제법 일리있습니다.
이런현상은 공간과 환경의 익숙함과 반복적 생활로 인해 발생한다고 하네요. 결국은 생활의 느낌인데 새로운 환경이 아닐수록 시간의 개념이 흐려져서 그런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게되면 하루가 길고 익숙해지면 여행이 끝나곤 하죠. 이런것 때문에 이사갈수 없으니
여행을 통해서 느낌의 시간을 조절해보시죠
채택 보상으로 47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따뜻한원앙279
뭔가 어릴때는 1년이 되게 길게 느껴지고 학교를 다닐때도 1년이라는 시간이 정말 길고 언제 성인이 되나만 기다려지는 감정이었는데 성인이 되고 나이를 먹고나서는 뭔가 1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가고
시간이 어느순간 훅 가버리게 되어서 시간을 소중하게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삐닥한파리23
확실히 나이가 들면서 매일매일이 비슷하다보니 시간이 더 빠르게 지나가는 거 같습니다. 2026년도 벌써 절반이 지났는데 시간이 빠르기에 더 소중하게 보내야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