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발표가 넘 어려워용가라차키누ㅜㅠ!

안녕하세요!! 이제 곧 학교에서 발표 수행이 있는 사람입니다…근데 저는 약간에 발표 공포증? 같은게 있어서 이번에도 못할것 같은 마음가짐이에요. 솔찍히 이런 마음가짐을 들으는게 나쁜건 당연하게도 알지만 몰겠어요ㅜㅠ 도움 플리즈!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발표하는 활동 자체가 제 생각에는 사회생활 하기 전에 연습하려는 목적이 큰 것 같아요! 중, 고딩때는 발표에서 실수해도 넘어가지만 사회생활을 하면 그게 아니니까요 ㅠㅠ 지금 많이 떨리고 실수도 많이 해봐야 나중에 극복할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발표 할때 너무 떨려서 목소리가 떨리는데요 ㅠㅠ 스트레스 많이 받았지만 발표 많이 하면서 목소리 떨리는게 점점 줄어가는게 느껴졌어요!! 속에서는 엄청 떨리지만요 ㅠㅠ 발표 잘 하는건 무조건 경험인것 같아요!! 발표 많이 많이 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오늘하루맑음입니다

    사실 발표는 아무리 외향적인 사람이라도 떨리기 마련이죠ㅠㅠ 특히 경험이 별로 없으면 더더욱 그렇고요

    저도 지금이야 회사에서 계속 하다보니 그나마 익숙해 졌는데 아직 학생이시면 더 힘들죠

    저도 학생 때는 진짜 떨어서 말도 더듬고 그랬는데 결국 발표도 연습이 답이더라고요

    전 발표를 해야할 때에는 진짜 일주일 동안 툭치면 내용이 나올 정도로 달달 외우고 발표 하는거 동영상 찍어서 자세나 발음 같은거 보고 고치고 그랬거든요

    예상 질문도 최소 10개 정도 뽑아서 답변 준비해 놓으면 아무리 떨려도 습관처럼 말이 나옵니다

  • 너어무 긴장되면 청심원이나 내과가서 인대놀 처방하면 좀 낫더라구요 청심환도 먹어봤는데 그건 이에 다끼고 맛없어요 차라리 원으로 마시는거 구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