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을 반숙란으로 사드시나요? 아니면 날달걀을 사서 찜기로 해 드시나요?

어느것이 건강에 더 이로울까요? 반숙란을 구입하면 맛이 되어있고 날달걀을 찜기로 해먹으면 그냥 섭취하거나 소금에 찍어 먹죠 어느쪽이 더 나은지 모르겠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몇가지 관점에서 공유드립니다.

    1) 식중독: 식중독균에 노출에 대한 측면에서는 반숙란보다는 찜기로 완숙란을 만들어서 먹는 것이 유익합니다. 반숙란 만들때, 균이 100% 죽지 않을 수 있어서 살모넬라 균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영양소: 영양소 면에서는 정말 큰 차이가 없습니다.

    3) 맛: 맛의 입장에서는 반숙란이 더 짭잘한 맛이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주신 것처럼 찜기로 완숙란을 만들면 소금을 조금 찍어먹는 것이 좋습니다.

    1, 2, 3)을 종합적으로 보면 완숙란이 더 좋지 않을까 판단이 됩니다만, 결국 식품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먹는 것이 가장 해복을 주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7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