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같은형제거나 자매끼리 더친한가요?

저는 여동생이 있는 언니인데요. 가끔 친오빠나 남동생이 있는 집안이 부럽더라고요. 보통 같은 성별 형제자매 형제끼리, 자매끼리가 더 친한 편인가요, 아니면 오빠 여동생, 누나 남동생 같은 남매도 비슷하게 친한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 생각에는 같은 성별인

    자매끼리나 형제끼리가

    친한 경우가 더 많은것 같아요

    하지만 꼭 같은 성별이 아니여도

    친한 남매도 많아서 이건

    성별보단 가족전체에 분위기에

    따라 친하기도 하고 안친하기도

    한거 같아요 가족이 사이가

    좋은집은 대부분 성별 떠나서

    사이가 좋더라고요

  • 저는 언니랑 오빠있는 삼남매의 막내인데요 각자의 장점이 있는거같아요!! 언니는 화장품이나 물건같은거 잘 나눠주고 확실히 동성이라서 그런지 오빠보다 더 친한것같아요 가끔 싸우긴하는데 고민상담그런거는 역시 언니가 좋은것같아요! 오빠는 별로 얘기는 안하지만 가끔 간식같은거 잘 사주고 잘 챙겨주는것같아요 그래도 확실히 같은 성별 형제자매끼리 더 친한편인것같네요!!

  • 형제나 남매, 자매간의 친함은 집의 분위기나 환경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같은 성별의 형제나 자매가 친하게 지내는 경우도 있지만 꼭 그렇지 읺은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남매간의 상황도 똑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 대부분의 형제들이나 자매 들은 별로 친하지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빠와 여동생 또는 누나와 남동생 이 있는 집에서는 어렸을때는 많이 싸우기도 하고 서로 말도 안하고 그러다가 어느 정도 나이가 들어 가면서 친하게 지내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4형제 이지만 어릴때 많이 싸웠고 지금은 서로 이해하고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친하지 안은척을 해도 속으로는 가족을 많이 사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 꼭 그런건 아닌 것 같아요. 개개인의 성격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친오빠가 한명 있는데, 어릴때는 매일 싸우다 성인되고서 친하게 지내요. 반면에 친구는 여동생이 있었는데 어릴때부터 친하게 잘 지냈던 것 같아요. 옷도 같이 쓰고 놀러다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