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스케일링 계획중인데 아시는분 ~~

19년생 6.0~6.5키로대 여아 고양이인데 올해는 꼭 스케일링 해주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중년기로 접어드러서..무섭지만..그래도 해주는게 좋겠죠? 태일동물병원이 치과 전문이라 거기로 생각 중인데

평이 어떤지 궁굼해요 ㅜㅠㅎㅎ 아시는분 답장부탁드려용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7살 정도라면 스케일링을 고려하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치석이 많이 쌓였거나 잇몸에 염증이 있다면 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스케일링은 마취가 필요한 만큼 마취 전 혈액검사와 필요 시 흉부 검사 등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병원에 대한 평가는 드리기 어렵지만 치과 진료 경험이 많고 치과 방사선 촬영과 발치 여부까지 함께 평가할 수 있는 병원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담을 받아보신 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 여부를 결정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