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철이라 시끄러워요 6시가 넘었는데도 갈 생각을 안하네요

5시30분터 마이크 잡고 선거유세를 하고 있는데 한시간째 시끄럽네요 이 동네가 조용해서 좋은데 완전 날벼락입니다 법으로 몇시까지 허용되 있다고 들은것 같은데 6시는 아닌가요 그냥 참아야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선거철이라서 굉장히 시끄럽긴 하더라구요. 공직선거법상 9시까지 확성기로 유세가 가능하다고 하니까

    그때까지는 참아야 하겠죠. 6월 3일이니까 그전까지만 조금 버티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요즘 선거철을 맞이하여 늦은시간까지 크게 확성기를 사용해 많은 시민들이 힘들어합니다. 아무리 선거가 급하더라도 결국 그 피해는 선거인들이 입게되니 그런 후보자들은 선택하지 않을것 같네요

  • 선거철 유세기간동안 거리연설 은 오전7시부터 오후10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녹음기나 휴대용 확성장치는 오후11시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불편하셔도 이 기간만 지나면 괜찮아질 것이니 조금만 참으시면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