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양치를 하는데 잇몸이 너무 아픕니다ㅠ
오늘 오랜만에 치과 다녀왔더니 잇몸에 염증이 많다고 양치 할 때 잇몸에서부터 쓸어내리면서 양치 하라고 얘기 들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양치를 잘 안하고 살았더니 양치 할 때마다 피가 계속 나고 거품이 피 때문에 계속 빨갛게 변합니다.
양치할 땐 괜찮은데, 물로 헹구거나 할 때 아픕니다 ㅠ
계속 이런 식으로 양치해도 되는 걸까요? 그리고 어금니쪽은 잇몸까지 칫솔이 잘 안 닿는데 어떻게 양치하는게 좋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