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예리한고니251
다른 사람들 다 돈 벌고 있는데
저는 너무 오른 상태라 무서워서 못들어가겠네요
기존 가지고 있던 건 오르지도 않고요
나중애 벼락거지 되는거 아닌가 걱정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남들과 비교하며 소외감을 느끼는 포모 증후군에 흔들려 무리하게 고점에 진입하기보다는 본인의 자산 상황에 맞춰 지수형 ETF 등으로 안전하게 분할 매수하며 장기적인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벼락거지를 피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코스피 3천 5천떄도 너무오른상태라고 말했죠 불안하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김창현 경제전문가
COSCO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당장 주식으로 큰 돈을 벌지 못했다고 해서 벼락거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자산 형성은 한번의 대박보다 오랜기간 꾸준히 저축하고 투자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지금 안사면 끝이다라는 생각보다는
비상자금 확보, ISA활용, 연금저축, IRP활용, 우량 ETF장기투자, 정기적인 적립식 투자같은 원칙을 지키면서 자산을 불려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벼락거지를 만드는 것은 주식시장이 오르는 것 자체가 아니라 자신의 계획없이 남들을 따라가다가 큰 손실을 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남들과 비교하기보다 자신의 자산 규모, 투자기간, 은퇴계획에 맞는 속도로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형진 경제전문가
충북대학교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물론 증시가 워낙 호황이다보니 FOMO를 느끼는 것도 맞습니다.
다만 남들이 하니까 나도 하자는 식의 접근은 주식에서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주식을 하시려고 한다면 기본적인 지식이나 경험, 정보 등 준비가 된 상황에서 신중하게 접근하시는게 맞습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