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 과목인 한국사랑 통합사회 노트 정리할 때 패드로 하는 게 편한가요??

이번에 부모님이 공부 열심히 하라고 아이패드를 사주셨는데, 내신 암기 과목 필기할 때 패드 굿노트 같은 어플로 정리하는 게 좋은지 아니면 그냥 일반 종이 공책에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게 효율적인지 고민이에요. 공부 인플루언서들 보면 패드 많이 쓰던데 실제 체감이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한국사나 통합사회 같은 내신 암기 과목을 정리할 때 아이패드 굿노트 같은 어플을 활용하면 확실히 일반 종이 공책보다 정리와 수정이 압도적으로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도나 사료, 시각 자료가 많은 과목 특성상 교과서나 유인물의 이미지를 캡처해서 필기에 바로 붙여넣을 수 있고, 중요한 내용을 지우거나 위치를 이동시키는 것도 자유로워 단권화 노트를 만들 때 효율성이 정말 좋습니다. 다만 단순히 예쁘게 꾸미는 데 치중하다 보면 내용을 머리에 넣는 게 아니라 단순 노동이 될 수 있으므로, 우선은 종이에 가볍게 핵심 내용을 쓰면서 외운 뒤에 아이패드로 최종 정리본을 만들거나, 패드로 정리한 것을 기반으로 빈칸 채우기 테스트를 하는 등 암기 메커니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선물 받으신 패드의 효과를 완벽하게 체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제발 책에다가 공책에다가 하세요ㅠㅠ 패드로해서 프린트를 하면 모를까 그냥 시험 직전에 공책 한번 훑어보고 시험 보는게 더 좋아요 저도 아이패드 필기용으로 갔다가 그냥 가끔 밖에 나가서 인강 보는 용도로만 쓰고있어요 진짜 패드로 정리하면 시험 때 전자기기 다 제출해야해서 그냥 공책에다가 하는걸 추천드릴게요ㅠㅠ 그리고 일반 강화유리 필름 쓰면 미끌미끌거려서 느낌도 별로고 글씨도 안 예쁘게 써지는데 굳이 예쁘게 써보겠다고 시간 다 날려요 정리하는데만… 그냥 알아볼정도로만 노트에 정리하는거 100% 추천드립니다.. 인스타에 올라오는거 다 꾸밈이고 나 이정도다 과시 하는거지 효과는 거의 없어요 공책보다 집중력이 더 떨어질수도 있구요 한번만 위로 쓸어올리면 때려치고 유튜브 볼수있는데 공책은 안 그렇자나여 🥺🥺 진짜 공부 용도로 패드 쓰실거면 인강 보면서 투배럭 돌리는거 아닌이상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제가 해보고 느낀 경험이고 사람마다 다를순 있겠지만 저는 이랬다~ 이 정도로 참고만 해주세요!!

  • 아무래도 아이패드나 갤럭시패드 등을 활용해서 암기 과목을

    정리하고 공부하게 되면 깨끗한 화면을 통해서

    필기도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공부할 순 있다고 봅니다.

  • 패드가 관리하기 편하기는 한데 선호도의 문제 같아요. 사람에 따라 패드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고, 노트를 좋아하는 사람드도 있더라고요. 다만, 패드는 형광펜 표시나 실수할 때 지우기 등 여러 부분에서 활용도가 높으므로 이미 사용법이 잘 숙지되었다면 패드 사용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암기 과목 정리에는 패드가 확실히 장점이 있어요. 색상으로 쉽게 구분하고, 필요하면 이미지나 자료를 바로 붙일 수 있으며, 필기 후 검색과 수정이 간편해 반복 학습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