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레그프레스 무게를 올리니 오히려 하체 전체 운동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레그프레스 149kg 10회까지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레그프레스에 너무 힘을 쓰다 보니 이후 운동인 레그컬, RDL, 힙쓰러스트의 수행능력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예를 들어

* 레그프레스 149kg 10회

* 레그컬 15kg 12×3

* RDL 25kg 12×2 (30kg 실패)

* 힙쓰러스트 22.5kg 12×2 (25kg 실패)

이런 식이었습니다.

반면 최근에는

* 레그프레스 141kg 10×2

* 레그컬 15kg 12×3

* 힙 어브덕션 72.5kg 12회

* 힙쓰러스트 25kg 15×2

* 고블렛 스쿼트까지 완료

했더니 운동 만족도가 훨씬 높았습니다.

목표는 레그프레스 기록 갱신보다 둔근, 햄스트링을 포함한 하체 전체 성장입니다.

이 경우

1. 레그프레스 무게를 조금 낮추고 전체 운동 볼륨을 확보하는 것이 좋을까요?

2. 아니면 레그프레스 고중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까요?

운동 경력은 약 5개월 정도입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레그프레스 무게를 조금 낮춰서 운동을 진행하는 게 맞는 것 같네요. 기록 갱신이 목적이 아니시니까 본인이 만족할 수 있는 운동법이 더 좋을 것 같아요. 현재 무게에 익숙해지시면 다음 무게로 올려보시는 건 어떨지요~? 전체 운동 볼륨이 맞는 게 더 좋아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