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레그프레스 무게를 올리니 오히려 하체 전체 운동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레그프레스 149kg 10회까지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레그프레스에 너무 힘을 쓰다 보니 이후 운동인 레그컬, RDL, 힙쓰러스트의 수행능력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예를 들어
* 레그프레스 149kg 10회
* 레그컬 15kg 12×3
* RDL 25kg 12×2 (30kg 실패)
* 힙쓰러스트 22.5kg 12×2 (25kg 실패)
이런 식이었습니다.
반면 최근에는
* 레그프레스 141kg 10×2
* 레그컬 15kg 12×3
* 힙 어브덕션 72.5kg 12회
* 힙쓰러스트 25kg 15×2
* 고블렛 스쿼트까지 완료
했더니 운동 만족도가 훨씬 높았습니다.
목표는 레그프레스 기록 갱신보다 둔근, 햄스트링을 포함한 하체 전체 성장입니다.
이 경우
1. 레그프레스 무게를 조금 낮추고 전체 운동 볼륨을 확보하는 것이 좋을까요?
2. 아니면 레그프레스 고중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까요?
운동 경력은 약 5개월 정도입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