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6 경제계 신년인사회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침착한황새240
황제다이어트로 살빼는게 가능할까요?
다이어트중에 황제 다이어트라고 있는데 고기만 먹고 살빼는것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혹시 황제다이어트로 살 빼신분 계실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황제 다이어트 효과.
1.체중 감량
황제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단백질과 지방 섭취를 촉진하여 체중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혈당 관리
탄수화물 제한으로 인하여 혈당 수준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당뇨병 관리나 혈당의 변동을 조절하는데 기여합니다.
3.단백질 및 지방 중심
고 단백질과 지방 중심의 식단으로 근육을 유지하게 하고 충분하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하는 동안에 허기를 덜 느끼게 해 주고 다이어트 계획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지방 손실
황제 다이어트가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기 때문에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신체를 조절하여, 지방감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황제 다이어트의 부작용
1.케톤체 생성: 신체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연소하고 케톤체를 생성합니다. 케톤체는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 생산되는 화학물질로 일부 개인은 입맛 부진, 헛구역질, 속 쓰림, 숨 가쁨 현상을 경험(케톤 증후군)할 수 있습니다.
2.변비: 탄수화물 제한, 식이 섬유 섭취 감소로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탄수화물 부족 증상: 황제 다이어트의 초기 단계에서 탄수화물 섭취가 급격하게 줄어들면 일부 사람들은 피로, 저혈당, 두통, 어지러움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영양소 부족: 일반적으로 탄수 화물 및 당이 높은 과일이나 곡류등을 제한하게 되면 영양소 부족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5.신장 문제: 과도한 단백질의 섭취는 신장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신장 결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6.고지혈증 위험: 이 다이어트에서는 지방 섭취가 높을 수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의 위험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7.장내 세균의 변화: 탄수화물 제한은 장내 세균구성을 바꿀 수도 있으므로, 소화나 대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