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변동성과 상승의 힘을 본다면 하이닉스가 더 좋습니다. 하이닉스는 삼성전자와 다르게 노사와의 성과 협상이 다 끝나서 이런 잡음이 없고 또한 순수 메모리 반도체 100%기업이기 때문에 베타 변동성이 훨씬 큽니다. 삼성전자는 비메모리 사업부와 가전사업부등이 존재하고 그렇기 때문에 순전히 메모리반도체의 베타가 훨씬 큰 하이닉스가 더 강하게 갈수있다는 점입니다.
즉 레버리지는 더 높은 상승을 원하고 변동성을 더 큰걸 선호한다는것인데 그런점에선 하이닉스가 훨씬 더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