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 하이닉스 2배 etf 오늘 나왔는데 엄청 오르드라고요. 낼일 보고 드가도 될까요?

삼전 하이닉스 2배 etf 오늘 나왔는데 엄청 오르드라고요. 낼일 보고 드가도 될까요?

삼전, 하이닉스 둘중에 어떤 etf가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단순 변동성과 상승의 힘을 본다면 하이닉스가 더 좋습니다. 하이닉스는 삼성전자와 다르게 노사와의 성과 협상이 다 끝나서 이런 잡음이 없고 또한 순수 메모리 반도체 100%기업이기 때문에 베타 변동성이 훨씬 큽니다. 삼성전자는 비메모리 사업부와 가전사업부등이 존재하고 그렇기 때문에 순전히 메모리반도체의 베타가 훨씬 큰 하이닉스가 더 강하게 갈수있다는 점입니다.

    즉 레버리지는 더 높은 상승을 원하고 변동성을 더 큰걸 선호한다는것인데 그런점에선 하이닉스가 훨씬 더 낫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2배레버리지 상품은 단기투자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 또한 한 방향으로 지속될 때 적합한 상품이라서 지금과 같이 상승해야 좋습니다.

    • 그것이 아니라면 오히려 흔들리면서 더 큰 하락을 경험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로서 기업의 모멘텀은 하이닉스가 더 좋은듯 하며, 삼성전자는 1등 주식 그리고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인기가 있는 듯 합니다. 따라서 2배 ETF를 매매하실거면 하이닉스를 추천드리며, 다만 더 많이 오르는만큼 더 많이 떨어질 수도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