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인간이 못먹는 음식이 과연 어떤게 있을까요? 세계 각국의 정보를 보면 정말 다양한 음식을 먹고 있는게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과연 사람이 못먹는 음식이 따로 있을까요?ㅡ.ㅡ;; 너무 야만적인거 같지만 궁금 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이 못먹는 음식은 당연히 우리가 해독하지 못하는 독성 물질입니다.
즉 사람에게 독이 되는건 못먹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인간이 먹을 수 없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독성이 있는 식물: 죽은 박쥐, 독초(예: 디지털리스, 나팔꽃), 독버섯(예: 광대버섯)은 심각한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중금속이 포함된 식물: 피래미와 같은 일부 식물은 중금속을 포함할 수 있어, 먹으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3. 부패하거나 변질된 음식: 식중독을 유발하는 부패된 고기, 곰팡이 등이 포함된 음식은 섭취하면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일부 해양 생물: 복어와 같은 일부 해양 생물은 독소를 포함하고 있어 조리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5. 특정 화학물질: 식용이 아닌 화학물질이나 독성 첨가물은 인체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람의 소화계에 맞지 않거나 독성이 있는 음식을 피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