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한가로운오후
다이어트를 할때는 닭가슴살이 가장 좋은 음식이 될까요?
주위를 봐도 다이어트를 할때는 운동도 운동이지만 먹는것도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다이어트를 할때는 닭가슴살만 먹으라고 하던데 맞는 말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은 지방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 부위이지만
닭가슴살만 먹는것은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닭가슴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으로 체중 감소와 근육 유지에 효과적이며, 비타민B6, 인, 셀레늄 등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닭가슴살만 섭취할 경우에는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부족해질 수 있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채소, 과일, 통곡물, 생선, 콩류와 같은 다양한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고, 식사의 즐거움을 높이면서 더 나은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