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반반한침팬지32
생리 주기가 불규칙할 때 확인해야 할 건강 문제와 개선 방법이 궁금해요.
최근 몇 개월 동안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졌어요. 스트레스나 생활 습관 때문일 수 있겠지만, 혹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할 때 확인해봐야 하는 건강 문제나 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 검사, 또는 생활 습관 개선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 한경우는 정말 다양한데요
다들 가장 쉽게 생각하는게 스트레스이긴 해요
그리고 생활 패턴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요
몸에서 호르몬의 분비가 달라 질수 있는 행동은 대부분 생리 주기를 변경할 수 잇답니다.
정확한 판단은 병원에서 한번 진단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