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산에 있는 나무열매인 도토리(상수리)를 주워다가 묵을 만들어서 많이 먹는데, 도토리 성분은 어떤 성분이 있고, 묵으로 만들어 먹으면 어디에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등산을 하거나 막걸리를 판매하는 식당에 가보면 일반적으로 묵과 상추등으로 만든 묵무침을 먹게 되는데
도토리를 가지고 묵을 만들게 되면 그 묵이 사람몸에 어떻게 좋은건지 좋으며, 자주 먹게 되면
사람들 질병에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도토리묵을 만들어 먹으면 저칼로리이지만 포만감을 줄 수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도토리묵은 영양적인 측면에서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성분은 도토리의 전분이지만, 묵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수분 함량이 높아져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 도토리묵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식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는데 기여하여 혈당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잇습니다. 도토리에 포함된 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할 수 있지만, 과다 섭취 시에는 영양소 흡수를 방해할 수도 있으므로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성인병 예방 및 관리 식단에 좋은 보조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