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현명한숲새270
고지혈증과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음식?
40대 초반 남자 입니다. 올해 초부터 고지혈증과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건강이 안좋아져 금연도 같이 시작을 하였고 지금까지도 잘 버티고 있습니다.
문제는 원래 살이쪄 있는데다가 금연까지 하니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풀고 있습니다. 건강에 이롭지 않다는걸 알면서도 쉽지가 않네요.
좋은 식단이나 음식을 알고 싶습니다. 아님 식욕억제제라도 처방을 받아서 먹어야할까요?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동물성지방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과일, 잡곡밥을 자주 드셔주세요.
혈압의 경우 나트륨 섭취조절이 1순위 입니다.
가능하다면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 간을 최대한 약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한 두부, 바나나, 양배추 등을 자주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