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오르기78
기오르기7823.07.03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 영양 식단 무엇인가요?
혈압약과 당뇨약을 몇년째 먹고 있는 40대 남성입니다. 당뇨와 혈압에 좋은 식단과 피해야할 식단등을 알고 싶습니다. 술담배도 끊어야겠죠?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는 백미밥 보다는 현미나 잡곡밥으로 드시고
기름진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 튀긴 음식들을 피하시고 등푸른 생선이나 두부 콩 닭가슴살 오리 정도로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마나 미역 파래 같은 해조류나 버섯류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좋은 식단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건강한 지방,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입다. 피해야 할 식단은 당분이 많은 음식과 고열량, 고지방, 고나트륨 식품을 제한해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혈압과 당뇨 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