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당스파이크없이 혈당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해야 되나요?
요즘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많아 주변에서 점심때 따로 도시락을 싸서 드시고, 액상과당을 피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거기다 혈당스파이크가 나지 않도록 꽤 신경을 쓰시던데 저도 주변에서 그러다보니 이왕이면 저도 건강을 신경써보려고 합니다. 혈당스파이크없이 혈당을 적절하게 유지하려면 식단을 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혈당 스파이크를 피하고 혈당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복합 탄수화물(통곡물, 채소), 단백질(닭가슴살, 두부),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견과류)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고, 식사 시에는 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을 우선 섭취하여 혈당 상승을 완화하며, 정제된 설탕과 고당도 식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스파이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식사메뉴를 지양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