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게임업체들은 왜 확률형 아이템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걸까요?
전세계 게임업체들도 포함되겟지만, 특히 우리나라 게임업체들은 왜 확률형 아이템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걸까요? 게임 이용 비용으로 충당할수 없나요? 아주 나빠요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초창기 rpg 게임들은 아이템 거래 할때 현금으로 거래를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현금 거래 게임들이 인기가 높았습니다. 그렇다 보니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을 만들면서 현금 거래를 할수 있는 게임 위주로 출시를 하게 된겁니다. 아무래도 인기가 있어야 그게임을 많이 할수 있을테니까요. 모두 상업 목적으로 게임을 만드는 거죠.현금 거래가 되지 않는 게임들은 인기도 없고 사람들이 많이 하지도 않기 때문에 현금 거래가 되는 게임들이 많이 나오는 겁니다.
제가 확률형아이템 시스템이 있는 게임을 한적이 있는데 아이템을 이용하면 낮은 확률로 옵션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 옵션을 뽑으면 캐릭터가 강해지게 되지요 운이좋으면 빨리 뜨고 안좋으면 늦게뜨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돈을 벌려는 하나의 수단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숙련된하이에나116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우리나라 게임 업체들은 확률적으로 아이템을 형성하는게 아무래도 도박 심리를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원하는 아이템이 나올 때까지 계속 유저들은 현질을 하기 때문에 계속 이런 것들을 더욱더 만드는 거 같아요 솔직히 안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