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랑 곰을 산신으로보고 마늘먹고사람되는이야기가있는데

보살입니다.뱀.구렁이도 일종의 보호신으로보나요?그래서 뱀건드리면벌받고..저주받는이야기가있는데 뱀이.사람사는 밑으로내려오는 이유가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래전부터 토템신앙으로 인해서 동물을 많이 신격하 하거나 상징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곰이나 호랑이도 그 대표적인거구요 당연히 뱀도 있었겠죠 뱀이 사람 사는 밑으로 내려오는건 생태계가 무너지면서

    먹을것도 없어지고 해서 점차 내려오는겁니다

  • 어떤 상황인지에 따라서 달라지겟지만

    뱀이나 구렁이를 보호신으로 보는 사람들도 여럿있습니다.

    뱀도 먹이를 찾아서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