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급합니다 전문가님 조언이필요해요 (이석증,대상포진)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당뇨, 고리육아종

복용중인 약

스테로이드약

귀 이석증이랑 대상포진이 왔는데,

이석증은 오늘 진료받았어요. 6시가 넘어서 대상포진은 진료를 못받고 왔는데 기존에 받았던 약이 있어서 먹으려고 해요. ( 어깨에 띠를 이루며 포진이 났음.) 매우아파요..

약은 보나링에이정, 레미스트정, 징코타정, 팜클린정,아니스펜,바메딘정, 락소펜엠정 있어요. 다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빼야 하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우선 현재 처방받으신 대부분의 약물의 유효성분들이 서로 상호작용이 크게 나타난 성분들은 아니기 때문에 같이 사용이 가능한 범위일 가능성이 높지만 레미스트정과 바메딘정은 두개가 같은 성분이기 때문에 둘중 하나만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이석증이면 딱히 제한되는 약들은 아니기는 해서 같이 복용하실 수 있기는 합니다. 일단 팜클린정은 오늘 복용하시고 내일은 새로진료를 보셔서 처방을 받으시는 게 좋아 보이고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위보호제인 레미스트정과 바메딘정이 정확히 겹치는데요. 용량적으로 봤을 때 드셔도 문제는 안됩니다. 걱정되시면 둘 중에 하나만 빼고 드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겹치는 약 없어서 다 같이 드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황상일 약사입니다.

    현재 이석증이 있으신데 대상포진이 추가로 생기셨다면

    과거에 처방받은 약을 임의로 복용하시기보다

    병원을 빨리 방문하여 진료를 보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나 대상포진 증상이 심하시다면

    야간까지 운영하는 병원이나 응급실을 방문하시어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보나링에이정, 레미스트정, 징코타정은 이석증으로 진료받고 처방받으신 약이고

    팜클린정, 아니스펜, 바메딘정, 락소펜엠정은 대상포진으로 받아두셨던 약 맞나요?

    우선 이석증 약의 레미스트정과 대상포진 약의 바메딘정이 동일성분 위장약입니다.

    한 가지 제외하고 복용하시면 됩니다.

    대상포진 항바이러스제는 원래 임의로 복용하시면 안되는 약이지만

    기존에 대상포진 병력이 있고 재발을 대비해서 약이 남아있는 경우라면 복용하실 수는 있습니다.

    정확한 용량과 기간이 중요하고, 증상 발현 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우선 복용을 하시더라도 가능하면 내일이라도 병원 진료는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병원 가시면 복용하신 약 (팜클린정, 아니스펜, 바메딘정, 락소펜엠정) 내역도 말씀드려 주세요.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귀이석증으로 어지러움증 약과 대상포진으로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같이 복용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약에서 주의 할 점은 위장약이 겹칩니다. 같은 기간 복용하시려면 위장약을 조절 후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서로 다른 병원에서 받은 약을 같이 복용하려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레미스트정과 바메딘정은 동일 성분의 약으로 같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항바이러스제를 연속해서 잘 복용해야하겠습니다. 중간에 중단한다면 치료가 잘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