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진짜로신비로운밀크티
흑설탕과 백설탕의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양배추를 채썰어 피클처럼 초절임해서 매 식사 때 먹습니다. 그동안 줄곧 백설탕을 넣어서 해 먹었는데 이번에 흑설탕을 넣어서 해 봤더니 다릅니다. 백설텅일 때는 양배추가 단촛물위로 떠 있었는데 흑설탕은 양배추가 가라앉네요. 성분에 뭐가 달라서 이렇게 다른가요? 몸에 더 좋은 것은 어느것 인가요?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흑설탕과 백설탕은 미네랄과 수분의 밀도가 차이가 있어요
그런데 당류 적인 측면에서는
동일해요... 사실 맛이 동일하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백설탕은 100% 정제된 설탕이라고 보시면 되고 흑설탕은 소량의 미네랄이 첨가되어있어 85~95%가 자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