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보람찬왕나비140
통계에서 한국인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페 이용률도 꾸준히 늘어나며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네요
이렇게까지 커피 소비가 늘어난 주요 배경이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내일도청량한떡볶이
한국에서도 커피를 대체할만한 많은종류의 전통차가있습니다만 먹는법과 소비하기가 어려워서 못찾는실정입니다.
일상생황에서 생긴 피로나 스트레스를 잊으려고 생기는 현상같으며 너무 많은 카페인 의존은 피하시고 대체 음료를 찾아보세요
응원하기
균형잡힌영양설계
국내 커피 소비가 늘어난 큰 이유는 긴 근로시간과 피로 누적 환경에서 각성 효과가 있는 커피가 사실상 필수품처럼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카페가 생활 반경 곳곳에 생기면서 접근성이 높아지고 음료가 일종의 휴식, 보상 심리와 결합해 소비가 더 확장되었습니다.
다양한 맛, 프리미엄 이미지가 붙으면서 커피가 취향 소비의 중심이 되었고요.
일, 스트레스, 사회적 만남이 모두 커피 문화와 엮여 자연스럽게 소비량이 계속 증가하는 흐름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색다른콜리160
어디에서 어떻게 조사해서 그렇게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국 인구와 커피점들이 즐비한 것을 보면
완전히 틀렸다고 말하기는 쉽지 않을듯 싶어요.
다만 여전히 다른 나라들, 특히 한국보다 인구 많은 나라들은 적지 않고,
그 통계라는 것이 다른 나라는 어떻게 알아보고 결정지은 것인지 (가령 인도 같은 경우도 길거리 커피 많이 마십니다)
추정이든 정보든 신빙성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증명되지 않으면 신뢰하기 쉽지 않을것 같아요.
검소한왈라비269
질문의 답변을 드리자면 여러가지 일상생활에서 피곤함을 덜해주는것이 카페인이다보니 소비습관이 늘어난것도 있구요 광고와 sns를 통해서 많은 이들이 커피를 마시다보니 그렇게 늘어난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