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주식이 떡상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삼성전자나 하이닉스를 포함해서 한국주식이 최근 주가가 엄청 올랐다던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이게 얼마나 지속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작년부터 한국주식이 지속적으로 오른 이유는 이유가 간단합니다. 이들 두종목을 중심으로 메모리반도체 업종이 이익추정치가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과거의 이익대비 몇배나 올랐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26년 1분기 삼성전자의 순이익만 보면 50조가 넘엇는데 이는 과거 연간 순이익 많이 벌때 30~40조원을 번것을 1분기 순이익이 그것을 훨씬 상회한순이익이며 올해 하반기엔 분기실적이 100조가 넘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즉 이렇게 이익추정치가 빠르게 배이상 상승하면서 주가도 이에 맞춰서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는것이며 또한 내년도에도 이러한 이익추정치가 빠르게 상향되고 있고 AI데이터센터의 투자는 지속적으로 급증하고 있기에 메모리반도체업종과 그리고 핵심 두 기업은 지속적으로 상승할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8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우리나라 상법이 개정되고 정부 정책차원으로 밸류업을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 만약 이러한 정책이 수반되지 않았다면 우리나라 주식은 과거와 비슷했을 것입니다

    • 이러한 상황속에서 상승이 나타날 수 있었던 이유는 정부의 관심속에서 제대로된 밸류를 측정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