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압을 낮추는 식단은 어떤게 있을까요??
얼마전 건강검진을 하니 고혈압 전단계가 나왔습니다.
운동도 하고 병행해서 식단을 신경쓰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평소에 국을 많이 먹고 음식을 좀 짜게 먹는습관이 있어서,
일단 이것부터 고쳐보려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체내 나트륨 배출에 좋은 칼륨이 다량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세요
고혈압 전단계에서는 식단 조절이 중요합니다. 염분과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고, 칼륨, 칼슘,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늘리며, 물을 충분히 마시고 마늘, 연어, 블루베리 등의 특정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국물 섭취를 줄이고 맵게 먹는 습관을 개선하며, 과일과 채소를 간식으로 섭취하고 직접 요리하여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함께 실천하면 혈압 관리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