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대단히세련된트리케라톱스
채택률 높음
사이시옷 표기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생겼어요
시험범위라 사이시옷 공부하고있는데 답지에 ‘인사말’이라고 표시되어있더라구요. 뒷말의 첫소리 ‘ㄴ, ㅁ‘ 앞에서 ’ㄴ’ 소리가 덧나는 경우로 쳐서 ‘인삿말’ 이라고 표기하는 건줄 알았는데 왜 해당이 안되는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민상담
대단히세련된트리케라톱스
시험범위라 사이시옷 공부하고있는데 답지에 ‘인사말’이라고 표시되어있더라구요. 뒷말의 첫소리 ‘ㄴ, ㅁ‘ 앞에서 ’ㄴ’ 소리가 덧나는 경우로 쳐서 ‘인삿말’ 이라고 표기하는 건줄 알았는데 왜 해당이 안되는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