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정신과 샘들은 미래는안보고 현제 불편한증상만 해결해준다는게 맞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불면때문에 신경과 다니고 있어요 최근엔 배에서 자꾸소리나고 설사를해서 진료날니러 샘한테 날했더니 약추가하고 내과에 가라고 하시네요

분명 ai는 약때문에 그럴수 있다했는데 절때 약부작용이라고는 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환자분 말씀은 AI가 약 부작용이라고 했는데 담당선생님은 약 부작용이 아니라고 해서 신뢰하기 어렵다는 뜻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러면 다른 선생님께 진료를 받아서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의사는 현재의 불편한 증상을 해결을 하기 위해서 진료를 봅니다.

    하지만 그러한 진료가 미래에 문제가 된다면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환자분 고통을 줄이기 위하여 몰핀을 사용하지만 그로 인하여 호흡이 저하가 될 수 있다면 사용을 하지 않는 것처럼 말입니다.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어떤 약을 썼는지에 따라서 현재 불편한 위장 증상이 약의 부작용일지 아니면 약과는 전혀 상관없는 증상일지 구분을 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신경과 선생님들이 자주 쓰는 약이 위장 장애가 생기지 않을 가능성도 있어서 설명 들으신 대로 내과에서 약물 조절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불면과 관련된 약은 위장 장애가 동반되는 경우들이 거의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