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주식이 처음인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정말 질문 그대로에요 주식이 처음이고 유튜브, 네이버 되게 많은 정보들이 있는 데 너무 많아서 그런지 더 모르겠네요ㅠㅠ 주식초보 도와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처음 주식을 투자를 시작할 때는 수많은 정보 중에서 본인에게 꼭 필요한 기초적인 시스템과 흐름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혼란을 줄이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인터넷이나 뉴스에 나오는 복잡한 기업 분석이나 테마주를 무작정 따라가기보다는 증권사 앱을 통해 소액으로 거래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별 기업의 주가 변동 리스크가 부담스럽다면 시장 전체의 평균 수익률을 추종하여 위험을 분산하는 형태의 상품인 지수 추종형 ETF를 선택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우량 기업들에 분산 투자하는 S&P500 지수 추종 상품이나 국내 상위 기업들을 모아 놓은 코스피 200 상품은 초보자가 접근하기에 구조적으로 안정적입니다.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투자가 처음이시라면, 처음에 슈카월드랑 머니코믹스 라는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셔서 영상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초보 투자자의 시선에서 경제적인 용어나 거시적인 경제 흐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서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공부를 병행하시면서 소액으로 증권사에서 공부한 종목에 대해서 조금씩 매매 경험을 늘려 나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절대 급등주나 테마주 성격의 종목을 투자하시면 안되고, 매일 주식 창을 들여다 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주식의 경우에는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이때, 기본적 분석의 경우 기업 자체의 가치 평가를 하는 것이며, 기술적 분석은 차트적으로 유의미한 매수, 매도 자리가 만들어지는 지 여부입니다. 이에 대하여만 잘 되시면 기초는 배우신 것이며 이 후에는 본인의 스타일을 개발해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신다면 정보가 많아 혼란스러울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건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는 것입니다. 먼저 주식의 기본 개념과 용어(주가, 매수·매도, 배당, 시가총액 등)를 익히고, 재무제표와 기업실적 보는 법을 간단히 공부해 보세요. 이후엔 증권사 앱에 계좌를 개설하고, 소액부터 안전한 우량주나 ETF(지수 추종 펀드)에 분산 투자하며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많이 벌고 싶다는 욕심보다는 꾸준히 배우며 투자원칙을 세우고 지키는 게 큰 도움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