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는 주식 안사고 가만히 있는게 낫겠죠?

이번주는 주식 안사고 가만히 있는게 낫겠죠? 요즘 변동성이 너무심한데 이번주 넘어가면 좀 나아질가요? 요즘 주식사기가 겁나네요. 전략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변동성이 심할때 주식을 매수하는게 맞습니다. 상승사이클일때가 변동성이 더 큽니다. 3월달에도 지금보다 변동성이 매우 급심했는데 변동성이 클때는 하락변동이 크게 발생할때가 있는데 바로 이때가 매수찬스라는것으로 해석하시면됩니다. 이번에도 가격조정이 강하게 발생되고 있고 이런 조정은 하반기에도 매우 심할수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신용물량과 거래량이 급증하였기 때문이며 거기다가 금리수준이 높아지고 환율이 매우 높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즉 내년도까지 주식시장이 상승추세를 보인다는 가정하에 중간중간 하락조정이 크게 발생하는 시기가 있을텐데 이때가 기회로서 보는게 맞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0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네 스페이스X라는 변수가 크게 있는 상황이고 위나 아래나 급변동하는 시장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함부로 큰 돈을 베팅하기 보다는 주식시장을 잠시 떠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무리하게 주식을 매수하기보다 한 걸음 물러서서 관망하는 포지션을 취하는 것은 자산을 지키기 위한 매우 현실적이고 타당한 전략입니다. 최근 뉴욕증시의 주요 반도체주 폭락과 미국 금리 인상 우려가 맞물리면서 국내 증시 역시 하루 만에 급등락을 반복하는 등 공포지수가 역대급 수준으로 치솟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번 주에는 시장의 향방을 가를 미국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와 역사상 최대 규모로 꼽히는 스페이스x의 상장 이슈가 동시에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대형 이벤트들은 시장의 자금을 한곳으로 쏠리게 하거나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수급을 뒤흔드는 변동성 요인으로 작용하여 예측의 영역을 벗어나게 만듭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처럼 변동성이 큰 구간에서는 한 번에 전부 투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전문가들도 이번 주가 바닥인지 다음 주가 더 좋을지는 정확히 맞추기 어렵습니다.

    만약 매수를 고민 중이라면 현금을 모두 투입하기보다 3~5번 정도로 나누어 분할매수하는 전략이 훨씬 안전합니다. 시장이 더 하락하면 추가 매수 기회가 생기고 반대로 상승해도 일부는 이미 투자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식이 무서워 보일 정도로 불안하다면 그것은 투자 비중이 본인에게 부담스러운 수준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시장 변동성이 커서 불안할 때는 무리하게 매수하기보다 관망하며 현금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며 이번주 주요 경제 지표 발표와 시장 흐름을 확인한 후 분할 매수로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자산을 지키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아마 오늘부터 매수하는사람은 많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