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을 2봉지 먹으면 많이 먹은 건가요?

라면을 2봉지 먹으면 많이 먹은 건가요?

평소에 1봉지 밖에 잘 안 먹는데 오늘은 2봉지를 먹었어요.

소화는 되는 것 같은데 좀 더부룩합니다.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와 제 주위사람들과 비교해서 라면 2봉지를 1끼로 먹는 건 많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라면 한 봉지를 1끼로 먹는데 2배나 먹은 거니까요.

    근데 보통 잘드시는 분들 보면 2~3봉지씩 드시더라구요.

    채택 보상으로 2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평소에 1봉지만 드시다가 갑작스럽게 2봉지를 먹어서오는 소화불량 증상입니다. 동네 산책을 한바퀴하정도 하시거나 약국에서 소화제를 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사람마다 위장의 크기 가 다르니 무엇이든 적당량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평소에 라면을 1봉지만 드시다가 오늘 2봉지를 드신거라면 배를 드셨기 때문에 많이 드신거죠. 일단 속이 더부룩 하신거라면 평소 드시는 양보다는 많이 드셨기 때문에 몸이 반응을 하는 겁니다. 저도 가끔 배가 많이 고플때 욕심내서 두봉지를 먹으면 결국 남아서 버립니다. 억지로 다 먹으면 속이 불편해 지기 때문에 평소 드시는 양 만큼만 드시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 나이에 따라 달라 지는 것 같습니다. 10대 20대에는 라면 2 봉지가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30대 이상 부터는 라면 2개가 사실 소화에 부담으로 다가 옵니다. 약간은 모자른 듯 먹는것이 많이 먹어서 속이 더부룩 한 것 보다는 갠찮은 것 같습니다.

  • 그건 식욕과 식습관 그리고 위의 크기가 얼마나 큰지에 달른것 같아요 유튜버인 쯔양을 봐도 엄청난 량은 먹죠? 대식가들은 보통 많이 먹는 사람은 많이 먹습니다 저도 어렸을때 삼결살 10분 라면 3봉에서4봉지는 기본으로 먹어요

  • 라면 2봉지면 1000칼로리 이상으로 한끼 식사량으로 많은 편이기는 하지만 보통 성인 남성분들은 한끼에 라면 두봉지를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엄청 과식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 평소 한 봉지를 드시던 분이 두 봉지를 드셨다면 양적으로 많이 드신 게 맞습니다. 평소 먹던 양의 두 배가 갑자기 들어온 데다, 라면 특유의 기름기와 밀가루 성분이 위장의 소화 속도를 떨어뜨려 지금처럼 더부룩함을 느끼게 됩니다. 게다가 과도한 나트륨이 위벽을 자극해 속을 더 부대끼게 만듭니다.

    ​지금은 절대 바로 눕지 마시고, 15분 정도 가볍게 동네를 산책하며 위장 운동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음료보다는 따뜻한 물을 조금씩 마시며 속을 달래주세요.

  • 네, 일반적으로 2봉지를 먹게 되면 라면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칼로리가 1,000~1,200 칼로리로 다소 섭취량이 많은 편입니다. 소화가 안 될 수 있으니 가볍게 걷는 등의 소화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람에 따라 다른듯하네요. 저 같은 경우 라면 끓일때는 2봉지를 넣고 끓입니다. 한봉지는 양이 애매하게 적어서 2봉지를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