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파묘 후 화장하면 죄를 짓는것 일까요ㅠ
선산에 산소를 사용한지 수십년 되었습니다 그동안 벌초와 제사를 지냈습니다 산속에 있어 가기도 어렵고 매년 벌초하는것도 몸이 좋지 않아 부담이되어, 무엇보다 이런 풍습을 제 자식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습니다. 저 살아 생전에 파묘 후 화장을 하고 화장장에 위임하여 뿌릴려고 하는데.. 죄를 짓는 것일까요 집안 어르신들이 안좋게 말하셔서 마음이 쓰이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생활
선산에 산소를 사용한지 수십년 되었습니다 그동안 벌초와 제사를 지냈습니다 산속에 있어 가기도 어렵고 매년 벌초하는것도 몸이 좋지 않아 부담이되어, 무엇보다 이런 풍습을 제 자식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습니다. 저 살아 생전에 파묘 후 화장을 하고 화장장에 위임하여 뿌릴려고 하는데.. 죄를 짓는 것일까요 집안 어르신들이 안좋게 말하셔서 마음이 쓰이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