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때문에 고민입니다. 음식으로 뺄수있을까요?
54세 남성입니다. 뱃살때문에 몸도 힘들고, 특히 허리가 아프네요. 운동도 하고, 저녁도 굶어보는데 잘 안빠지네요. 음식(식단)으로 뺄수 있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소 먹는 식사량을 줄이고 줄인량 만큼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있는 콜라비나 양배추, 생고구마, 무, 오이, 토마토, 곤약 등을 선택하여 섭취하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살이 잘 안 빠진다던지 더 빨리 빼려며는 평소 먹는량을 더 줄이고 콜라비 등을 더 먹으면 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밥 및 반찬까지 줄이고 줄인량(부피) 만큼만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매일 운동을 하되 짧게(30분) 하더라도 땀을 흠뻑 흘리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주변에 설치된 '전신운동 달리기' 운동기구에 올라타 20분만 달려 보세요. 아마 땀이 흠뻑 날 겁니다.
간단하면서 용기와 결단이 필요합니다.
좋은 성과 있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뱃살이 많으시다면 원푸드나 하루에 한끼 드시는 1일 1식으로 어느정도 하시면
조금 빠질겁니다. 그러고 나서부터는 균형적으로 식단을 만들어서
드시면 효과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야식 드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