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 ISA계좌가 있는데 이계좌는 이자율이 어떻게 되나요

ISA 주식계좌가 있는데 이 계좌에 입금 하면 이자율이 어덯게 되는지 알고싶습니다.이계좌는 적금 형식인지 보통예금 형식인지 이계좌에서 연금도 들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철수 보험전문가입니다.

    이자라기보다 투자이익입니다

    주식을 사서 매매와 배당을 받아 자산을 불리는 형식입니다

    매매방식에 따라 손해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IRP와 연금계좌도 계좌가 다릅니다

    연금은 연금보험 연금계좌

    IRP, 연금계좌는 연금으로 수령가능합니다

    단 연금은 투자수익에 따라 달라집니다

  • 안녕하세요. 정연주 보험전문가입니다.

    ISA는 적금도 아니고 예금도 아닙니다. 쉽게 말하면 세금 혜택이 있는 투자 통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적금처럼 연 3%, 연 4%가 자동으로 붙는 구조는 아닙니다.

    계좌 안에 금액으로 종목매수를 해야 합니다.

    하지 않거나 남은잔액은 예수금으로서 증권사 마다 다르겠지만, 대게 연0.1%로 이자 발생 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