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아하하는 완이엄마에요.소금을 얻는과정이 물을 증발시켜서얻나요 ? 암염광이있는곳에서 개발하는건가요?우리나라는 어디에소금광이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울통불퉁침팬치
소금은 물이 증발하고 하얗게 남는 결정체가 소금이잖아요. 우리나라에서는 광산은 없고 대부분 바닷물을 이용하여 만드는 염전이 있습니다
응원하기
하늘 호수로 떠난여행
질문자님이 말씀을 하신 것 처럼 보통 우리가 섭취를 하는 천일염 같은 경우에는 바닷물을 가두고 증발 시켜서 남은 소금을 섭취하는 방식이고 더러 육지에서 소금광산을 통해 찾기도 하지만 제가 알기로 우리나라에 있어도 극 소수라 상품성이 없는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는 바다에서 생산하는 소금으로 충분하니까요
여러분들이위너입니다.
안녕하세요. 소금을 얻는 과정은 말씀 하신데로 바닷물을 증말 시켜 소금을 얻게 되는 겁니다. 바닷가 주변에 가시면 염전이라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바닷물을 막아 놓고 물을 증발 시켜 소금이 만들어 지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