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우울함을 완화시키는 음식이 무엇인가요?
요즘 우울감이 심화되어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우울감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우울감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와 고등어는 뇌 건강에 좋고 기분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은 기분을 좋게 하는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우울감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견과류(호두, 아몬드 등)는 비타민E와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바나나는 트립토판을 포함하고 있어 세로토닌 생성에 기여하며,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채소는 엽산이 풍부하여 기분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효식품인 요거트와 김치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기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울증에 좋은 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고등어. 달걀. 바나나. 다크초콜릿. 시금치. 케일. 견과류. 발효 식품으로 요거트. 김치. 된장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울감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 되는 음식으로는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연어, 고등어), 트립토판이 풍부한 바나나, 달걀, 두유, 비타민 B군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 녹색 채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 기분을 안정시키고 뇌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줍니다.
가공식품보다는 자연식 위주로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