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이닉스 언제까지 보유??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직업

학원

근로형태

개인사업자(자영업 포함)

결혼여부

기혼

월 수입 현황

3000000

월 부채 비용

1000000

월 가용자금

1000000

희망 상담 분야

재무건전성 진단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많이 올랐어요 몇개 들고 있진 않는데 더 올라가겠지만 혹시나 해서…. 떨어지진 않겠지만 너무 놀라서 살수도 없어서

오를수 있는 다른것도 추천 원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인공지능 시장 확대로 전력 수요가 폭증하면서 역대급 수주 호황을 맞이한 변압기 전력기기 관련주나 글로벌 수주 랠리가 이어지는 조선 및 방산 업종을 눈여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의 지수가 완전히 하락사이클로 반개월 이어지지 않는 이상 단순 기간횡보나 조정은 있는 상태로 내년도까지 상승랠리가 이어간다고 하면 하이닉스와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주도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즉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지속적으로 보유하고 있는게 좋다고 생각하며 이익추정치가 지속적으로 다시 금 상향되고 있으며 여전히 26년도 이익기준으로 PER이 현재 주가로 10배도 채 되지 않으며 삼성전자는 40만원 내외에서 하이닉스는 300만원 내외에서 PER 10배수준이므로 지속적으로 보유하고 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하며, 다음 괜찮은 테마는 전력인프라나 조선도 한동안 가격조정을 보여서 매력적인 구간으로 판단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급등으로 부담스럽다면, 반도체 랠리의 효과가 확산될 핵심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과 인공지능(AI) 인프라 수혜주에 주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후공정과 고대역폭메모리(HBM) 핵심 소재를 공급하는 국내 우량 소부장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덜 상승했으면서도 실적과 연동성이 높아 가치가 매력적입니다. 또한, AI 반도체 수요 증가로 데이터센터 증설 및 전력 부족 문제가 심화되면서, 안정적인 이익을 내는 변압기·전력 설비 관련주와 AI 서비스 플랫폼 기업들이 다음 상승 주자로 부각될 가능성이 큽니다. 대형주 조정 시 순환매 현상을 활용해 분할 매수를 고려해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