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꽃게64

귀한꽃게64

채택률 높음

이번 월드컵이 왜이렇게 조용한건가요?

안녕하세요.

월드컵이 코앞이라는데 너무 조용해서 이상합니다.

이번 월드컵 왜이렇게 조용하게 치러지게 된건지 궁굼합니다.?

2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월드컵 경기가 열리는 시간이 낮 시간대라 아무래도 점심 시간에 경기를 봐야 하는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길거리 응원을 한다고는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이 모일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중계 자체를 JTBC와 KBS에서만 하는 것도 이유가 있는 듯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3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제 생각은 이래요.

    • 현생살기 바빠서

    • 시간대가 어중간해서

    •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 뛰어나지 않음

    • 축구협회에 대한 불만

    이 정도긴 것 같아요.

  • 우리나라 축구보다가 속터진적이 너무 많네요 ㅠㅠ 

    맨날 그놈의 경우의수 경우의수 ㅋㅋㅋ 너무 답답해서 안보고 말랍니다 ㅋㅋㅋ 지금 월드컵보다 더 중요한 투표용지 부족, 선관위 문제 등 이런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헙니다

  • 이번 월드컵대회가 조용한 이유는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 이슈로 크게 기대안하는 분위기고 병일 근무시간에 축구를하다보니 볼수있는 방법도 많이 없어 포기하는것같아요

  • 재생각이지만

    첫번째:저희 축구 팀 감독 논란이 커서

    두번째:다양한 사건사고로 축구 의원 할시갓이 없어서 있거같네요 그래도 전 대한민국 의원 합니다.

  • 사람들의 관심이 여러분야로 나뉘어진거죠

    예전엔 미디어의 발달이 지금처럼 크고 방대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정말 방대한 양이 넘쳐나고 있으니

    그만큼 관심도가 줄어들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 이번 월드컵의 경우 중계 채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중계권이 없는 채널에서는 크게 홍보할 이유가 없으니 상대적으로 조용한 겁니다

    그리고 축구에 대한 관심이나 흥미도가 조금 떨어진 상태라는 점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축구협회에 대한 불신과 감독에 대한 불만이 크게 작용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개최지역(북중미)과 우리나라의 시차로 인해 경기시간이 애매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기가 오전이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 또는 학교에 있을 시간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경기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차전 대한민국 : 체코 2026년 06월 12일 오전 11시

    2차전 대한민국 : 멕시코 2026년 06월 19일 오전 10시

    3차전 대한민국 : 남아공 2026년 06월 25일 오전 10시

  • 요즘 축구가 제가 생각하기에는 2002년 월드컵에 비해서는 친선경기며 다른경기들을 보면 전술이던지 다 뭔가 좀 경기 전체적으로 좀 뭐랄까 답답한게있더라구요 다 경기결과를 보면 잘 못 하는 팀 상대로 지고 꽤 많은 골을 허용 하기도 해서 그나마 다행인 부분은 이번에 저희 월드컵 경기 시간이 새벽 시간대가 아닌것에 그나마 다행으로 생각하고있답니다 일명 브런치시간대로 불리우는 아침 10시에 하니 챙겨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 일단 축구협회의 만행으로 국가대표 경기가 인기가 없어졌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감독을 선임한다거나 꼿꼿히 고개를 들고 잘못을 했음에도 반성하는 자세가 전혀 보이지 않는 태도 문제와 한 방송사에서 월드컵 중계권을 구매해서 타 방송국에서는 방송을 할 수 없게 막았다가 어느정도 가격선에 맞추려고 했으나 결국은 KBS만 보변적 시청권을 획득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번 월드컵은 JTBC + KBS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타 방송국까지 했다면 각종 예능 광고등 정말 시끄럽게 떠들었겠지만 이번 월드컵은 좀 조용한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수준은 지금 까지 월드컵과는 다르게 선수가 굉장히 좋습니다. 좋은 결과 가져올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이 필요한때입니다.

  • 네 다들 이번 월드컵은 크게 기대하고 있지 않은 지 크게 반응 없이 조용하네요 제 생각에는 홍명보 감독 특혜 논란과 방송사 홍보도 잘 되고 있지 않아 그런 거 같습니다.

  • 국내에서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저조한 이유는 최우선으로 홍명보호에 대한 기대감이 전무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대외적인 악재도 있지만 기대감이 없기 때문에 관심이 저조한겁니다

  • 그러게요 예전만큼 시끌벅쩍하다는 느낌은 없는거같네요 각종 이벤트는 여기저기서 많이 진행하고 있는듯한데요 관심도가 예전만같지않긴한거같아요 시간대도 애매하구요

  • 제생각인데요.

    요즘 선거부터 투표용지부족사태,미국과 이란의 전쟁,코스피의 상승등 여러 다른 이슈들이 더 크게 작용하는것 같고 이번 월드컵에서 축구대표팀한테 기대를 별로 안하는 느낌도 드는것 같아요.

  • 일단 감독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대표팀에 관심없다던 홍감독이 대표팀을 맡게되는 특혜논란부터 대한민국 선수들의 부진으로 인한 인기도가 떨어져서 그런게 아닐까 하네요

  • 이번 월드컵은 MBC와 SBS 는 제외되고 방송국은 KBS와 JTBC 단 2곳만이 중계를 하는 것이 아무래도 분위기에 영향을 준 것 같고 여기에 더해서 최근 우리 나라 축구팀이 축구 협회와 홍명보 감독 선임 문제등으로 인해서 국민들에게 실망을 시키 점도 있기에 그런 듯 합니다.

  • 한 방송사에서 판권을 사재기한걸로 알고있어요..

    그래서 홍보도 안되고..

    이제 파려니 방송3사가 안사는것같아요.

    저도 하는지 몰랐어요

  • 북미월드컵이 3개국에 걸쳐

    분산 개최된 점과 더불어

    미국의 이란 공격에 따라

    축제분위기가 떨어져

    큰 호응을 받지 못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우리나라와는 시간차이가 정반대라서 오전에 경기를 하니 술한잔먹고 응원도 못하고 학교에서도 수업중에 보기는 너무 힘들것같아서 16강은 들어가야 달아오를것같네요

  • 방송사가 판권을 다 사지 않아서지 않나요?

    Kns 랑 jtbc만 방송되서 그럴꺼에요

    네이버는 문자 중계만 되서

    나중에 하이라이트만 보게 될꺼 같아요

  • 제 생각에는 월드컵 감독 선정때부터 말이 많았고, 축구협회에 실망한 사람들이 엄청 많았죠.

    더군다나 그렇게 선정된 감독의 전술이 사람들 성에 안찼고, 그동안의 평가전 또한 좋은 성적, 좋은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역대급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없는 월드컵이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