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진짜로쾌활한데이지
파스타를 맛있게 만드는 비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파스타를 먹고 싶지만,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밖에 나가지를 못하겠습니다. 집에서 간단하지만 맛있게 파스타를 만들고 싶은데, 요리 일가견 있으신 분들 의견을 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더운 날씨에도 간단하고 맛있는 파스타를 집에서 만드는 방법, 여름에 어울리는 가벼운 파스타 레시피를 추천해드립니다
상큼한 토마토 바질 파스타재료:
• 파스타 (스파게티나 페토체 등 원하는 종류)
• 신선한 토마토 2개
• 다진 마늘 2~3개
• 올리브 오일
• 바질 잎
• 소금
• 후추
• 파마산 치즈 (선택적)
• 레몬 주스 (선택적)
준비 단계:
1. 파스타 삶기: 큰 냄비에 물을 끓여 소금을 넣고 파스타를 패키지에 적힌 시간보다 약간 짧게 삶아주세요. 알 덩어리가 살짝 남도록 삶으면 좋은 식감을 유지할 수 있어요.
2. 소스 만들기:
•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으며 마늘이 황금색이 되도록 볶아주세요.
• 토마토를 껍질을 벗겨서 속살만 사용하거나, 작게 다져서 팬에 넣고 볶아주며. 토마토가 으깨질 때까지 조리합니다.
•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고, 바질 잎을 잘게 다져서 넣어주며 바질의 상큼한 향이 소스에 잘 어울립니다.
• (선택) 마지막에 파마산 치즈를 섞어서 소스를 더 부드럽게 만들거나, 레몬 주스를 약간 추가하여 상큼함을 더해줄 수 있어요.
3. 파스타와 소스 섞기:
• 삶은 파스타를 냄비에서 물을 제거한 후, 준비한 소스와 함께 볶아주며 소스가 파스타에 잘 골라지도록 잘 섞어주세요.
4. 마무리:
• 접시에 담아서 위에 추가적으로 파마산 치즈와 신선한 바질 잎을 올려서 장식하면 더욱 멋진 파스타가 될 거예요.
이렇게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토마토 바질 파스타는 여름철 더욱 어울리는 요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