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군인아들이 휴가나와서 사랑이발치했는데 ..
휴가나온 군인 치아시림증상으로 사랑이발치했습니다 3일정도 후에 다시 복귀인데 그전에 영양식으로 좀 보충해주고싶은데 사랑이발치후 먹을수있는음식 추천바랍니다
죽종류는 안좋아해서요 .. 대게나 장어는 먹어도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사랑니 발치 후 3일 정도면 상처가 아직 아물고 있는 시기라서 너무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게나 장어 괜찮습니다!
대게는 속살 바르고, 내장비빔밥도 영양식으로 좋습니다.
그 외에도 부드럽게 익힌 생선류나, 해물탕, 계란찜, 두부조림, 감자샐러드 같은 음식도 좋습니다.
상처 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들어간 딸기, 키위같은 스무디도 괜찮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