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직장상사의 지속적인 선물이 부담스러워요

직장상사의 일방적인 선물이 계속 되고있어서 안쓴다고 그냥 본인쓰라고 말하는데 너무 부담스러워요 ㅠㅠ.. 나중에 이걸로 협박하거나 그럴순없는거죠? ㅠㅠ 처음에 주셨던것들은 그냥 호의인줄알고 받았는데..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그 감정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선물 자체가 바로 문제가 되는 건 아니지만 계속 거절 의사를 밝혔는데도 반복된다면 조금 불편한 상황일 수 있겠네요ㅠㅠ 마음만 받겠습니다라고 선을 긋는 건 충분히 괜찮은 행동이고요 나중에 선물을 줬다고 해서 그걸 이유로 뭔가를 요구하는 건 정상적인 관계는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일로 만난 사이에서 부담스러움이 느껴질 정도로 그런다는 것은 개인적인 감정이 섞이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접적으로 거부할 경우 예상치 못한 흐름이 생길 수 있으니 질문자님의 적절한 거부의사표현이 중요할 듯 합니다.

  • 직장상사에게. 확실하게. 단호하게 말하세요 

    제가. 선물 받는게. 부담스럽고. 싫습니다 

    다신. 선물 주신거. 안하셨음 합니다 

  • 너무 일방적으로 계속 선물을 주고 있는 상황이라면 적당한 상황을 봐서 거절의 의사를 표현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애매하게 대응하는 것보다는 조금은 솔직해야 상대방도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깐요.

  • 직장상사가 계속 선물을 준다는건 개인적인 감정이 있을 확률이 아주높죠 직장상사분께서 님을 좋아하시는거라고 봐야겠죠 님이 맘에 없다면 기회를봐서 확실히 얘기를 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 직상 상사가 지속적으로 선물을 준다는 것은

    개인적인 호감이 있어서 그런 것으로 보이며

    이런 경우 적당한 시간에 선을

    그어 주시는 것이 직장 생활에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