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설날 음식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뭔가요?
설날이 되면 기름진 음식이나 고기 등등 많은 음식들을 먹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설날 음식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높은것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설날 음식중에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는 동그랑땡같은 전, 떡국, 약과 등이 대표적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아산병원에서 설에 살이 가장 많이 찌는 탑10 음식을 공개했습니다.
100 g 기준입니다.
1위: 약과(420 칼로리)
2위: 떡갈비(350 칼로리)
3위: 소갈비찜(340 칼로리)
4위: 꼬치전(320 칼로리)
5위: 잡채(310 칼로리)
6위: 동그랑땡(309 칼로리)
7위: 불고기(270 칼로리)
8위: 돼지갈비찜(250 칼로리)
9위: 똑만둣국(210 칼로리)
10위: 3색 나물(142 칼로리)
이렇게 입니다. 상에 올라온 대부분의 음식이네요.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