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유연성있는닭발
혈당스파이크 방지 음식 질문드립니다
제가 애사비 양배추를 식전에 꼭 먹는편인데요 양배추 외에 어떤채소가 혈당스파이크를 방지할수있는지 궁급합니다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낫또
낫또에는 '키나제'라는 성분으로 혈전을 없애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밥과 낫또를 같이 먹지말고 식사 10분 전애 낫또를 먼저 먹는다면 혈당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2. 삶은 계란
삶은 게란을 식전에 먹고 밥을 먹으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오르게 합니다.
3.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의 카제인 단백질은 소화 흡수가 천천히 되기 때문에 음식섭취했을 때 혈당을 천처히 오르게 합니다.
4.연두부
연두부는 수분을 제외한 단백질 50%, 지방질 25%, 탄수화물 20% 이루어져 있어서 혈당스파이크를 방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5. 파프리카
섬유질이 풍부한 파프리카는 밥을 먹기 전에 반개정도를 먹고 밥을 먹으면 혈당관리에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