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학문
Gyul
지구계의 구성 요소에서 질량이 가장 큰 계는 뭔가요? 전에는 지권이라고 배웠는데 지금와서 생각해 보니 외권이 지권보다 크지 않나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용준 전문가
경동고등학교
∙
안녕하세요. 이용준 전문가입니다.
지구계에서 가장 큰 질량을 가진 계는 외권이 맞습니다. 우주에서 지구라는 행성을 뺀 나머지가 외권입니다. 일단 반지름이 지구의 약 110배인 태양도 외권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상호작용을 기준으로 지구계라고 하면 외권을 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경우에는 지권의 질량이 가장 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1.52AHT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