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투자자들이 우주기업인 스페이스 X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는데 지나친 것이 아닐까요?

기대를 모으던 스페이스 X가 상장하며 우리나라의 많은 개인 투자자들도 투자에 나서서 이틀간 순 매수 금액이 2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상장 초기 주가 변동성이 클 수 있는데 너무 지나친 투자가 아닐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국내 투자자들 중 상당수들은 단기트레이딩 자금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스페이스 X는 적자기업에 지금 시가총액은 구글 알파벳을 추월하며 밸류에이션으로 설명이 될 수 없는기업입니다.

    그러면서 변동성도 매우 큰 대다수 단기트레이딩 자금이 몰리면서 발생된 결과로 보이며 얼핏 지나친것으로 보이긴하나, 대다수는 단기자금 성격을 띌것으로 보이기에 크게 문제가 될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다만 이중에서 일부 초보투자자들이 장기로 매입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부분이 다소 우려스럽긴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분명한 것은 결국 우리들의 미래는 AI를 넘어서 우주 개발로 향하게 될 것인데

    문제는 그 시점이 과연 언제 도래할 것인지로

    지금 스페이스 X에 투자하는 것은

    정말 장기적 관점으로 장기 투자를 할 것을

    각오하셔야 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와 같은 혁신적인 우주 기업에 대한 관심은 미래 성장성을 반영한 결과일 수 있지만 상장 초기에는 적정 가치 평가가 어렵고 투기성 자금이 몰려 주가 변동성이 극심해질 수 있으므로 한 번에 과도한 금액을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물론 이런 위험속에서 큰 이득을 보는 사람도 있겠죠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 X 와 같은 경우 향후 락업 물량 등도

    상당하고 이에 따라서 향후 시장에 물량이 풀린다면

    변동성이 클 수 있기에 손해를 볼 여지도 분명히 있고

    이에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이 손해를 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