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주식을 지금 사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스페이스X가 상장했다는 소식을 보고 관심이 생겼는데요.

우주 산업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이야기도 많아서 투자해볼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 스페이스X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괜찮은 선택일까요?

알고싶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는 사실 오래 걸리겠지만 향후 상당히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이미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서비스는 글로벌 독점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우주항공 사업도 글로벌 전체를 이끌고 있죠

    당장의 변동성이 클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우주산업은 시간을 두고 성장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오랜기간 투자를 하시는게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 X가 이제 12일에 상장이 되었기에

    당분간 변동성이 심할 것입니다.

    조정을 받게 되어서 어느 정도 가격이 하방으로 조정이 될 때마다

    분할로 매수해서 장기간 투자를 생각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미 소문다난상태에서 들어가면 후발픽이 되기 떄문에 득실의 결과는 알수가 없습니다 아직은 뜬구름같은 말들이 섞여있어서 혼란스럽더군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현재 시점에서 스페이스 X를 사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순전히 수급 논리로 인한 가격변동입니다. 즉 펀더멘탈이 아닌 단기매매자금과 또한 나스닥이나 S&P500 그리고 각종 패시브자금등이 들어오고 있고 또한 기존의 상당수 투자했던 벤처캐피탈이나 기관들이 매도물량도 대거 나오는등 이로 인한 변동성과 수급으로 인한 시세가 시시각각 변하는 수급으로 인한 가격변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투자를 하고 싶다고 하시면 지금을 보는건 좋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또한 스페이스X는 근본적으로 현재 시총순위가 알파벳을 추월할정도로 시총 5위권으로 진입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점에서 지금 월가나 주요 금융권에서 스페이스X가 아무리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나 당장 적자기업인데 구글 알파벳을 추월할수준의 기업가치가 있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는 수준이라 장기투자로 고민하기에는 가격수준도 고민하셔야 된다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미 상당히 올랐고, 변동성이 매우 클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욱이 매도 리포트 까지 나왔습니다.

    다만, 앞으로 계속적으로 수급(수요)은 늘어날 것으로 보여 그렇게 쉽게 폭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주산업 etf 도 또한 많이 떨어졌지만 이제 제자리(고평가에서 실제 가치를 찾아감)를 찾아가는 것임으로 신중하게 판단해야합니다.